광주동부교육지원청, ‘청렴수거’ 캠페인 전개
검색 입력폼
전국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청렴수거’ 캠페인 전개

북구·시니어클럽 등 지역기관 참여…폐건전지·우유팩 수거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청렴수거’ 캠페인 전개 (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제일경제신문]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5일 청사에서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 지역단체, 광주 북구 자원순환팀과 함께 ‘지구를 살리는 청렴 수거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는 광주 동부교육지원청, 광주 북구 자원순환팀, 어린이집·유치원 6곳, 초등학교 3교, 광주북구시니어클럽·중흥동자치회 등 20개 기관이 참여해 가정과 기관에서 모은 폐건전지, 폐우유팩을 수거·계량하고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배웠다.

기관 관계자들은 청렴 메시지를 작성하며 생활 속 실천 의지를 다졌으며 어린이집 원아들과 초등생들은 자원순환 활동을 펼쳤다.

광주 북구의 ‘그린데이’행사와 연계해 수거량에 따라 화장지를 교환하는 행사도 열렸다.

이날 수거된 폐건전지와 폐우유팩은 약 125㎏으로 재활용 처리 절차를 거쳐 금속·용지 등의 자원순환에 활용될 예정이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이명숙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원순환을 실천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일상 속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이 환경보호와 청렴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철홍 기자 chelho7442@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