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헬스케어(주), 영동군에 사랑의 현물 4,500만원 상당 기탁
검색 입력폼
사회이슈

나노헬스케어(주), 영동군에 사랑의 현물 4,500만원 상당 기탁

나노헬스케어(주), 영동군에 사랑의 현물 4,500만원 상당 기탁
[제일경제신문]나노헬스케어(대표 김정헌)는 3일 영동군청을 방문해 일라이트 탈취볼 370세트 (4.4톤, 4,50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품은 관내 363개소 경로당에 전달돼 어르신들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기탁한 탈취볼은 영동군에 매장된 일라이트 광물을 활용해 제작된 제품이다.

일라이트는 전 세계 매장량의 90%가 충북 영동군에 집중되어 있는 천연 점토광물로, 납·카드뮴·비소·수은 등 중금속 흡착력이 뛰어나고 원적외선 방사 및 수질·토양 정화 기능이 탁월한 희토광물이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영동군의 100년 미래 먹거리 산업 자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나노헬스케어㈜는 2021년 7월 충북 영동에 설립된 신설 법인으로 희토광물 일라이트 산업을 이용한 연구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김정헌 대표는 “영동군의 부존자원인 일라이트 산업을 통해 경제적 수익과 지역 일자리 창출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노헬스케어는 일라이트의 다공성 특성을 활용한 ‘숨쉬는 일라이트 탈취볼 제조방법’ 특허를 등록했으며, 영동 일라이트를 적용한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아이원 일라이트’를 런칭해 중국에 수출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숨쉬는 생토볼’로 불리는 일라이트 탈취볼은 수천만 개의 흡착 기공을 통해 실내 공기 속 유해 물질을 흡착하고 냄새를 제거해 탁월한 공기정화·탈취 기능을 발휘한다.

또한 김정헌 대표는 평소에도 군민장학금, 고향사랑기부금, 사회복지 기탁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 5월 26일 열린 영동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고향에 대한 남다른 애향심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군민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정헌 대표는 “지역에서 얻은 자원을 활용해 기업을 운영하는 만큼, 그 혜택을 다시 군민과 나누는 것이 당연한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군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정란 기자 lany73@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