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검색 입력폼
전국

고흥군,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숲속에서 만나는 기부의 향기… 치유와 나눔이 함께하는 특별한 여름

고흥군,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제일경제신문]고흥군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 5일 전국 최고의 피톤치드 명소인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에서 제3차 고향사랑기부제 현장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흥을 방문한 피서객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방법과 다양한 기부 혜택을 알리는 현장 밀착형 홍보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10만 원 기부 시 전액 세액공제, 기부액의 30%에 해당하는 지역 답례품 제공, 1만 원 상당 커피 쿠폰 추첨 이벤트 등 실질적인 혜택을 직관적으로 안내해 방문객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앞서 고흥군은 지난 7월 30일과 8월 2일, 1·2차 캠페인을 해수욕장 피서지에서 실시한 바 있으며, 이번 3차 캠페인은 산림휴양지로 장소를 옮겨 도심의 더위를 피해 자연을 찾은 피서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정서적 공감대 형성에 중점을 뒀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장소와 계층을 아우르는 맞춤형 홍보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참여 저변을 확대하고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오는 8월 14일까지 ‘고향사랑기부 여름맞이 감사 이벤트’를 운영하며, 해당 기간 내 10만 원 이상 기부자 중 300명을 무작위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커피 모바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금까지 모인 기부금은 ▲스마트 영농 빌리지 및 글로컬 지산학 캠퍼스 지원센터 구축 ▲소아청소년과 의료기관 지원 ▲마을공동빨래방 설치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익사업에 소중히 활용되고 있다.
박철홍 기자 chelho7442@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