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걸어서 영광속으 ’걷기동아리 시상식 성료

3개월간 39개 팀 200여 명 참여, 일상 속 걷기 실천 선도

박철홍 기자 chelho7442@naver.com
2026년 06월 25일(목) 14:13
영광군, ‘걸어서 영광속으 ’걷기동아리 시상식 성료 (영광군 제공)
[제일경제신문] 영광군은 지난 24일 군민의 건강증진과 걷기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한 모바일 워크온‘걸어서 영광속으로’걷기동아리 시상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걷기를 통한 생활 속 건강실천을 유도하고 동아리 중심의 참여를 통해 소통과 공동체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39개 동아리 200여명이 참여해 3개월간 뜨거운 열기 속에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한 활동 성과를 보인 동아리와 개인을 대상으로 △우수동아리상 3팀 △건강왕상 3명 △걷기좋은길 선정 동아리상 3팀에게 상장과 함께 소정의 인센티브가 수여됐고 특히 걷기좋은길 선정은 지역 내 숨은 걷기 명소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걷기문화 확산과 지역자원 홍보라는 측면에서 의미를 더했다.

수상자들은 주 1회 이상 동아리별 걷기활동과 함께 워크온 앱을 활용한 걸음 수 관리, 건강생활 실천을 통해 모범적인 건강실천 사례를 보여줬으며 동아리 간 협력과 참여 열기도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덕희 보건소장은 “군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와 꾸준한 실천이 건강한 영광을 만드는 가장 큰 힘”이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동아리 활동 종료 후에도‘워크온’ 영광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활동 가능하며 하반기 챌린지는 9월 이후 실시할 계획이다.
박철홍 기자 chelho7442@naver.com
이 기사는 제일경제신문 홈페이지(www.u-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u-news.kr/article.php?aid=16555348086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5일 18:3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