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나서

우리동네복지기동대, 지사협 협력으로 주거환경 정비 봉사활동

박철홍 기자 chelho7442@naver.com
2026년 06월 22일(월) 11:52
금정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나서 (영암군 제공)
[제일경제신문] 영암군 금정면 우리동네복지기동대와 금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경제적 어려움과 신체적 제약으로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 가구의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복지기동대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집 안팎에 쌓인 생활폐기물을 정리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하는 등 주거환경 개선에 힘을 보탰다.

김영택 금정면 우리동네복지기동대장은 “어르신께서 깨끗해진 환경을 보며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철홍 기자 chelho7442@naver.com
이 기사는 제일경제신문 홈페이지(www.u-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u-news.kr/article.php?aid=16524329305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2일 16: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