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2025코리아문화예술대상'의정지역발전 대상 수상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전국 최초 '서구 아동 주거빈곤 해소를 위한 지원 조례'’제정

박철홍 기자 chelho7442@naver.com
2025년 08월 29일(금) 15:53
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2025코리아문화예술대상'의정지역발전 대상 수상
[제일경제신문]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이(광천동, 유덕동, 치평동, 상무1동, 동천동) 코리아문화스포츠저널이 8월 28일에 개최한 '2025 코리아문화예술대상&자랑스런 한국인'시상식에서 '의정지역발전 대상'을 수상했다.

'2025 코리아문화예술대상&자랑스런 한국인'시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인물들을 발굴하여 시상한다. 임성화 의원은 지역행정 혁신과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한 노력이 크며, 특히 생활안전과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의정활동의 공로를 주요하게 인정 받았다.

임의원은 전국 최초 '광주광역시 서구 아동 주거빈곤 해소를 위한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이를 통해 성장기에 있는 아동의 ‘주거환경’ 중요성을 대두시켜 ‘아동 맞춤형 주거 정책’을 추진했고, 이는 ‘아동 주거환경 기준’을 제시하는 지역사회 모델이 됐다. 더불어 광주 최초 '자치경찰 사무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주민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근거 규정을 마련했다.

임의원은 “주민의‘안전’과 ‘복지’는 일상에서 영위되어야 한다는 생각에 자연스레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안전할 수 있는 정책과 문화 조성을 위한 의정활동에 집중하게 됐다. 그러한 과정 중에 이렇게 큰 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매우 감사하다. 다음이 아닌, 다른 정치로 지역 주민들게 희망을 주는 정치 변함없이 이어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임의원은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과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후 제 9대 서구의원으로 광주 최초'청소년의 날 조례'와 '자치경찰사무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또한 서구의회 최초로 ‘23년‘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우수조례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24년 상반기에는 '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최근에는‘광주광역시경찰청장’ '감사장', ‘호남유권자연합’ '최우수 기초의원상(‘24.11)', '무등의정대상(‘25.01)'을 수여받았다. 현재는 제9대 후반기 서구의회 기획총무위원 및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다양한 주민 복지 정책과 안전한 생활 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 제정’, ‘5분 자유발언’, ‘찾아가는 현장 민원 해결’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로 창간 6주년을 맞는 ‘코리아문화 스포츠저널’이 주최하는 ‘2025 코리아문화예술대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봉사정신으로 공헌한 인물 중에서 사회 각계각층의 추천을 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 위원들이 공정한 심사와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박철홍 기자 chelho7442@naver.com
이 기사는 제일경제신문 홈페이지(www.u-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u-news.kr/article.php?aid=13635721771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9일 20: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