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형 광산구의원,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책임 다하는 의원 될 것”

박철홍 기자 chelho7442@naver.com
2025년 08월 26일(화) 14:40
이우형 광산구의원,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제일경제신문]광산구의회는 이우형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비아동·신가동·신창동)이 26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열린 제267차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에서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 226개 기초의회를 대표하는 지방 4대 협의체 중 하나인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상으로, 지역사회에 헌신하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수여된다.

이우형 의원은 제9대 광산구의회에 입성한 이후 현재 후반기 부의장을 맡고 있으며, 애국정신 계승과 시민 건강·보건 증진 정책에 기여해 왔다. 또한 ‘광산구 동학농민혁명 기념사업 지원 조례안’을 발의해 동학농민혁명의 위대한 역사적 정신을 기리고 계승하기 위한 제도적 토대를 마련하기도 했다.

5분 자유발언을 통해서는 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세수 창출, 광산시티투어 관광상품 개발 등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목소리를 내어 왔고, 과밀학급 문제, 침체 상권 회복 등의 현안 해결을 위해 교육기관·단체, 상인연합회, 주민들과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민의를 담기 위한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왔다.

이 의원은 “시민의 봉사자로서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치라는 뜻으로 생각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 곁에서 함께 호흡하며 책임을 다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회의는 광주광역시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명수)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진행됐다.
박철홍 기자 chelho7442@naver.com
이 기사는 제일경제신문 홈페이지(www.u-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u-news.kr/article.php?aid=13597551861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6일 22:2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