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서관, 작은도서관 우수사례 한데 모았다

충남도서관, 작은도서관 우수사례 모음집 발간…활성화 도모

김정란 기자 lany73@daum.net
2025년 02월 26일(수) 06:44
충남도서관
[제일경제신문] 충남도서관은 도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한 ‘충청남도 작은도서관 우수사례 모음집’ 책자를 발간 및 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작은도서관 운영에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발간한 것으로 도내 작은도서관 390여 개소 중 36개소의 우수 운영 사례를 수록했다.

사례집에는 작은도서관 특성에 따라 여섯 가지 주제로 구분해 도서관별 간단한 소개와 함께 △도서관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 △다양한 이용자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특성화된 주제 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 사례를 담았다.

사례집은 작은도서관 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도서관 운영에 내실을 다지는 자료로 활용하게끔 도내 작은도서관 및 시군 작은도서관 담당 부서에 배부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충남도서관은 작은도서관이 지역사회의 중요한 문화적 기능을 해나갈 수 있도록 관련 컨설팅과 자료 구입비 및 독서 문화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등을 꾸준히 할 계획이다.

이경란 충남도서관장은 “이번 사례집이 도내 작은도서관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독서 문화의 중심지가 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정란 기자 lany73@daum.net
이 기사는 제일경제신문 홈페이지(www.u-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u-news.kr/article.php?aid=11891441962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1일 22:18:47